킨텍스 3월 가볼 만한 전시·박람회

[고양신문] 오미크론 변이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10만명 넘는 확진자가 발생이 이어지고 있고, 전문가들은 3월에 정점을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그런 중에도 새로운 봄을 맞아 킨텍스에서는 철저한 방역시스템 하에 조심스레 전시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 모토로 하는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표적 3월 전시행사를 소개한다.


국내 해양레저산업 대표 전문전시회
‘2022경기국제보트쇼’

온·오프라인 연계 진행 직·간접 체험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제품 구입
3월 11일~12일, 킨텍스 제1전시장

2019년 경기국제보트쇼 전시장 현장 [사진 =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
2019년 경기국제보트쇼 전시장 현장 [사진 =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킨텍스, 수자원환경산업진흥, 한국마리나협회가 주관하는 ‘2022경기국제보트쇼’가 3월 11일 킨텍스에서 열린다.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을 대표하는 전문전시회로 두바이보트쇼, 상하이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성장하며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저변확대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해 온라인전시관에서 참가업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물론 제품, 특히 보트승선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오프라인 전시회에 방문해 실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워크보트전, 해양부품·안전·마리나산업전, 친환경특별전, 한국해양관광전, 워터스포츠쇼, 아웃도어·캠핑카쇼, 아라마리나 해상체험 등 우수한 기업들이 해양레저산업 입문을 위한 여러 용품부터 최신 보트·요트까지 다채로운 품목과 서비스들을 전시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해양관광 카테고리가 신설돼 해양관광 명소와 해양레저스포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판로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눈길을 끈다. 해외바이어 초청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비롯하여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사전 공지된 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참가업체의 제품을 보고 구입 가능한 쇼핑 채널이 운영된다.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만한 부대행사도 기대된다. 우리나라 최대의 동호회인 레저보트매니아와 클럽 더마린이 동호회 회원이 소유하고 있는 보트를 선보여 보트에 관심이 있는 참관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형 사각수조풀장이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보트위에서 캐스팅 대회를 진행하고 다양한 낚시프로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더불어 보트를 처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보트를 이미 소유하고 있는 소비자, 해양레저에 관심 있는 입문자 등의 니즈를 반영한 컨텐츠가 집약된 다양한 컨퍼런스도 전시장 내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2022 경기국제보트쇼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돼 참관객들이 상호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어 연관산업간 교류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2022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1670-8785)으로 문의하거나 2022경기국제보트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 1670-8785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22코리아빌드(KOREA BUILD)’

집·건축·인테리어의 모든 것 ‘한자리에’
정책·산업 트렌드 맞춘 다양한 특별관
3월 3일~6일, 킨텍스 제1전시장

국내 대표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전시회 ‘2022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3월 3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코리아빌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와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전시회다. 1986년 경향하우징페어를 시작으로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건자재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면서 국내 최고의 건설, 건축 전시회로 자리매김했으며, 나아가 ‘아시아 TOP 건설, 건축, 인테리어 전문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전시 품목은 ▲구조·외장재, 창호, 건축공구 등 ‘건설·건축 기자재’ ▲건설기술·시스템과 건설 장비, 건축안전 등 ‘건설기술·장비’ ▲냉난방·환기 설비, 홈네트워크(IoT) 시스템, 신재생에너지 등 ‘건축설비’ ▲내장재, 조명, 디자인 시공 등 ‘인테리어’까지 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2022코리아빌드는 주목해야 하는 정책과 산업 트렌드에 입각한 기획·구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특별관을 준비한다.

우선 최근 전 세계적인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2021년에 이어 2022 코리아빌드에서도 ‘제로 에너지 특별관’이 함께 개최된다. 이번 특별관은 패시브 기술, 액티브 기술 등 고성능·고효율 기자재를 집중 조명하며, 건축물 제로 에너지 실현을 위한 발전 방안과 기술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건축물 안전사고 문제와 품질인정제도 확대 도입으로 기획된 ‘건축안전 특별관’에서는 건축 안전을 위해 필요한 인증·검증된 화재안전기자재를 비롯하여 피난·방화 기자재와 설비, 모니터링 시스템&센서, 내진안전 기자재, 안전 장비 등 주요 기자재와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목조 건축의 활성화와 발전전략 모색을 위해 마련되는 ‘목조건축&국산목재 특별관’에는 각 분야별 핵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코리아빌드는 건설, 건축 분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4개의 유관 산업 전시회를 동시 개최해, 총 5가지 산업을 총망라하는 초대형 산업 전시회다.

대한민국 최초 모듈러 전문전시회 ‘모듈러건설산업전’, 공간을 구성하는 제품과 마감, 디자인의 비즈니스 플랫폼 전시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저감, 바이러스 대응을 위한 국내 대표 공기 산업 전문전시회 ‘클린에어엑스포’, 부동산 개발과 투자, 프롭테크, 재테크 등 부동산 산업 전문 전시회 ‘경향부동산페어’ 등의 동시 개최를 통해 산업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신시장 형성을 통해 신규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통합형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2코리아빌드는 사전등록 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1600-5340


국내 최대규모 캠핑 전문 박람회 
‘2022캠핑&피크닉페어’

코로나19로 차박, 솔로캠핑 인기
125개 캠핑·피크닉 용품을 ‘한눈에’ 
3월 3일~6일, 킨텍스 제1전시장

국내 최대규모의 캠핑 전문 박람회인 ‘캠핑&피크닉 페어’가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된다. 2013년 2월 이후 오직 ‘캠핑’을 주제로 전시회를 이어온 ‘캠핑&피크닉 페어’는 다양한 브랜드의 신제품, 기술력과 트렌드를 알려주는 캠핑 대표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거리두기가 가능한 차박, 솔로캠핑 등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취향에 맞는 캠핑용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구매하는 캠핑족들이 느는 추세다. 특히 다양한 캠핑 스타일 중에서도 2020년부터 하나의 트렌드가 된 ‘차박’의 인기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용품에 대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캠핑&피크닉 페어’에 차박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력을 겸비한 캠핑 트레일러, 캠핑카, 카라반 관련 약 4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상 캠핑 레저차량의 경우에는 관심 브랜드 매장을 각각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캠핑&피크닉 페어’ 현장에서는 레저차량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다양한 브랜드의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 

제10회 ‘캠핑&피크닉 페어’에서는 차박 관련 용품 외에도 총 125개의 캠핑용품, 피크닉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가해 관람객들에게 궁금했던 캠핑용품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캠핑용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고 해당 브랜드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족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캠핑&피크닉 페어에서는 공식 마스코트 ‘세지’와 ‘솜이’를 만나볼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네이밍 이벤트를 통해 이름 지어진 세지와 솜이는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소시지와 마시멜로를 모티브로 탄생한 마스코트다. 세지와 솜이의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을 통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최근 캠핑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자연훼손이나 안전사고, 불법주차 등의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마니아층이 아닌 누구나 캠핑을 즐기기 시작하면서 소음 등으로 지역 민원이 발생하고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캠핑&피크닉 페어’는 ‘꽤 괜찮은 캠퍼되기 캠페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캠핑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전시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캠핑문화를 선도함은 물론, 캠핑족들이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며 즐겁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공식 홈페이지 패스트티켓을 통해 미리 입장권을 구매하면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피크닉 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796-871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