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지역사회 혁신 아이디어 발굴·구체화 활동 시상·격려

제 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 고양 창의캠퍼스 수장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제 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 고양 창의캠퍼스 수장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고양신문]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최경애)가 3일 ‘제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최경애)가 대학과 지역 간 관계 발전과 공생을 위해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들의 지역공동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로, 지난해 1~2학기에 이어 이번이 3번째 대회다.

이번 2022년 1학기 JB지역사랑프로젝트 교과목을 수강 중인 1000여 명의 학생은 그간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정열 중부대학교 부총장은 개회사에서 “중부대학교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안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 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 금산 국제캠퍼스 수장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제 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 금산 국제캠퍼스 수장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진 시상식 행사에서는 JB지역사랑프로젝트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수상자들에게는 표창과 시상금이 수여됐다. 고양 창의캠퍼스에서는 ‘2조#가보자고’팀이 제안한 ‘전동 킥보드 주차공간 개선’이 최우수상(총장상)을 받았고, 금산 국제캠퍼스에서는 ‘스물다섯 금산 하나’ 팀이 제안한 ‘걸어서 금산 속으로’가 최우수상(총장상)을 받았다. 

제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주최한 최경애 교수(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 학부장)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혁신 분야의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과 함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조해 나가겠다”며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 관계자분들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제3회 JB지역사랑프로젝트 경진대회 수상팀]

고양 창의캠퍼스 
◆최우수상(총장상) : 2조#가보자고(전동 킥보드 주차공간 개선) 
◆우수상(고양시장상) : 3조(고양시 로고젝터 개편 프로젝트), 기가막히조(버스 대기 줄 가이드라인 설치) 
◆우수상(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상) : 6조(옥외 소화전 현황과 개선방안) 
◆아이디어상 : 푸릇푸릇(고양시 구도시 녹지 개선), 팀K(착한가격업소 제도 개선), 14분반(범죄 감소 및 예방을 위한 안심 거울 설치), A²(사회봉사 콘텐츠 제작), 끼리끼리(버스정류장), #우리는 얼짱!(옐로우 카펫의 문제점 개선) 

금산 국제캠퍼스 
◆최우수상(총장상) : 스물 다섯 금산 하나(걸어서 금산 속으로) 
◆우수상(금산군수상) : 치킨엔 맥주조(수삼골목식당) 
◆우수상(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상) : A+주시조(유기견 보호소 환경 개선 및 입양 홍보) 
◆아이디어상 : 에이쁠주시조(금쪽같은 내 깻잎), 교우일시(지역아동 돌봄), 금모저모(금산의 이모저모), 깻잎마을 방범대(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JBU(노년기의 건강관리), 살금살금(Grand Child Volunteer Center), 하이큐(대전의 관광 명소인 만인산 자연휴양림 알리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