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대전환 시대, 디자인·영상콘텐츠 제작 무료교육 받고 취업에 도전하세요

고양상공회의소·더조은컴퓨터학원 주관
어도비·포토샵·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등
6월 20일~9월 5일 디자인·영상 전문교육
공모전 진행, 커리어 코칭과 취업도 지원

고양상공회의소의 ‘디자인·영상콘텐츠 제작 인력양성과정’에서는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에게 어도비그래픽과 어도비영상편집 프로그램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고양상공회의소의 ‘디자인·영상콘텐츠 제작 인력양성과정’에서는 고양시 거주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에게 어도비그래픽과 어도비영상편집 프로그램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고양신문] 고양상공회의소(회장 권영기) 일자리지원센터가 ‘디자인·영상콘텐츠 제작 인력양성과정’ 교육 참여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 

2022고양 맞춤형 일자리학교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디자인·영상콘텐츠 제작 인력양성과정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 구직자를 선발해 무료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해 전문 분야에 대한 취업률을 높이고, 특히 고양시 거주 청년들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6월 20일부터 9월 5일까지 고양상공회의소와 더조은컴퓨터학원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총 217시간 동안 디자인과 영상편집을 위한 기초데이터를 수집하고 시각화하는 과정을 통해 쇼핑몰 제작·관리는 물론 영상물 편집과 광고 표현을 위한 영상 CG까지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생들은 어도비그래픽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프로그램 80시간과 120시간 동안 어도비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배우고 훈련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기초데이터를 수집하고 시각화 가이드에 따른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능력을 기르고,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를 통해 2D·3D그래픽·시각효과 합성, 광고 표현을 위한 모션 그래픽스, 영상편집, 영상 CG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익히게 된다.

교육 진행 과정 진행 중에는 홍보가 필요한 기업을 선정해 참여자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하는 공모전을 열어 우수작품이나 우수 팀에게는 수료식 때 표창과 더불어 시상도 할 예정이다. 

고양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 담당자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문 훈련 기관과 연계해 체계적인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인력이 필요한 기업과 직·간접적 업무 협약으로 특강 진행, 운영위원회 참여, 멘토링 등을 지원하면서 채용과도 적극적으로 연계할 방침이다”라며 “이를 위해 교육이 종료된 이후부터 12월까지는 커리어 코칭과 취업 지원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16일까지 이메일(son9619@korcham.net)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서 접수하면 되고, 최종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031-901-91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