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기자의 공감공간] 디저트카페 ‘오베뉴’

웨스턴돔 옥상에 새롭게 문 연 ‘핫플’
모노톤 컬러의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  
갈대와 라일락… 분위기 만점 야외 테라스 
드립커피와 그레이라떼, 디저트 4종 인기

카페 '오베뉴' 중앙 시그니처 좌석.
카페 '오베뉴' 중앙 시그니처 좌석.

[고양신문] 일산의 대표적 쇼핑 스트리트 중 하나인 웨스턴돔 4층 옥상에 대형 카페가 하나 있다. 올해 2월에 오픈한 디저트 카페 ‘오베뉴(대표 오준협)’는 테라스를 갖춘 독특한 카페이다. 흰색 회색 검은색의 모노톤 컬러가 주를 이룬 미니멀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든다. 상호 오베뉴는 오준협 대표 자신의 성인 ‘오’와 장소라는 의미의 ‘에비뉴’를 합성해서 지었다고 한다.

20대 후반의 오 대표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오래 한 경험이 있다. 커피를 좋아해서 바리스타 자격증도 땄다. 카페는 의외의 공간에 있고, 어려운 시기에 오픈을 했음에도 전화위복이 됐다고 한다. 

“일산에 사는 주민들이 외부로 나가는 대신 근거리에서 갈 만한 곳을 찾다 보니 더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손님들이 SNS에 ‘나만 알고 싶은 공간’이라는 긍정적인 리뷰를 달아주실 때 행복해요.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덕분인지 강남에 있는 카페 같다는 말을 들을 때 보람이 있어요. 어떤 분이 어떤 옷을 입고 와서 어떤 사진을 찍어도 잘 나와요. 모노톤 자체가 콘셉트인 거죠. 인테리어는 유명 건축 사무실에서 했어요.” 

바 형태의 테이블.
바 형태의 테이블.

카페의 전체 규모는 200평으로 실내와 야외가 각각 100평 정도 된다. 입구의 대형 거울 앞에서는 인증샷을 찍는 손님들이 많다. 카페의 2개 면은 통유리로 시원스러움을 더했다. 중앙의 시그니처 좌석은 의자와 테이블 높이를 똑같이 했고, 거의 모든 좌석에는 콘센트를 설치해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작업을 하는 프리랜서들이 많이 찾는다. 철근이 그대로 노출된 천정에는 길쭉길쭉한 오브제를 달아 설치작품처럼 보인다. 

커피는 원두 전문으로 유명한 ‘프릳츠’ 원두를 사용한다. 달콤 쌉쌀한 향미와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최근 들어 드립 커피를 많이 마시는 추세인데요. 핸드 드립 커피는 내리는 사람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달라지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드립 커피를 기계로 내리고 있어요. 일정한 맛과 일정한 물량으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죠. 카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일정한 맛을 제공하는 것이어서 기계로 내리고 있습니다. 드립 커피 세트가 메인 메뉴에요.”

머신으로 추출 중인 드립커피.
머신으로 추출 중인 드립커피.

드립 커피 세트를 주문하면 커피잔과 함께 여분의 커피를 서버에 내준다. 넉넉한 커피량과 부드러운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트에 포함된 미니 마들렌은 커피의 풍미를 더한다. 

에스프레소는 고소한 맛의 원두를, 드립 커피는 산미 있는 원두를 사용한다. 원두와 티는 시중에 흔치 않은 고가의 제품이다.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인 ‘그레이 라떼’에는 에스프레소, 블랙카카오, 우유 등을 첨가하여 달달하면서 고소하다. 요즘 인기가 많은 ‘라즈베리 에이드’는 여러 가지 베리들을 넣어 특유의 향과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시각적으로도 화려하다. 

프렌치토스트. [사진=오베뉴]
프렌치토스트. [사진=오베뉴]

디저트는 총 4가지로 매니저가 매일 직접 만들어,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한다. 주말에는 거의 모든 종류가 솔드 아웃된다. 카눌라가 제일 잘 나가고, 세 가지 맛의 마들렌과 바나나 브레드가 있다. 브리오슈 프렌치 토스트도 인기다. 브리오슈 빵 위에 바나나와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얹고 메이플 시럽을 끼얹어 달콤하면서 부드럽다. 

라일락 꽃이 만발한 테라스. [사진=오베뉴]
라일락 꽃이 만발한 테라스. [사진=오베뉴]

카페 밖 베란다에 심겨 있는 갈대는 오 대표가 옥천까지 가서 직접 구입했다고 한다. 테라스 주변으로 사철나무와 라일락 등이 빙 둘러 식재돼 있다. 바람이 불면, 갈대와 나뭇잎이 흔들리는 모습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끼게 한다. 4층에서 바라보는 건물들의 콘크리트 뷰도 아늑한 느낌이 든다. 밤에는 별도의 조명을 밝히지 않아도 운치가 있다.

카페 한 켠에는 오 대표가 취미로 찍은 여행 사진들을 모아 만든 책자도 디스플레이 해 놨다. 얼마 전에는, 카페에서 손석구와 최민식 배우가 출연하는 신작 드라마 ‘카지노’ 촬영도 했다. “오래 오래 앉아 계셔도 환영합니다. 일을 하고 책도 읽을 수 있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공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손님들을 위해서 항상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주소 :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 B동 403호
문의 : 070-4121-3183

드립커피 세트.
드립커피 세트.
모노톤의 카페 내부.
모노톤의 카페 내부.
프렌치토스트와 그레이라떼, 라주베리에이드. 
프렌치토스트와 그레이라떼, 라주베리에이드. 
'오베뉴' 오준협 대표.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