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에 기부금 200만원 전달
암으로 이별한 부친 생각하며 기부 결심
“소외된 이웃 위한 의정활동 펼치고파”

장예선 고양시의원(왼쪽)과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사진제공=국립암센터]
장예선 고양시의원(왼쪽)과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사진제공=국립암센터]

[고양신문] 6.13 지방선거를 통해 제9대 고양시의원에 당선돼 첫 의정활동을 시작한 장예선 시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시의원 첫 급여의 일부(200만원)를 국립암센터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5일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시의원으로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주신 장예선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장 의원은 “지방선거를 통해 108만 고양시민의 선택을 받은 만큼, 고양시민을 위해 뭔가 의미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 어릴적 암으로 돌아가신 친정아버지를 떠올리게 됐다”면서 “어려운 환경에서 암과 투병중인 소아암 환자나 성인암 환자를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국립암센터]
[사진제공=국립암센터]

어려운 가정형편을 딛고 일어서 만학의 꿈을 펼치며 한국방송통신대학 전국총학생회장을 역임하기도 한 장예선 의원은 본지와의 당선 인터뷰에서 “시의원으로 활동하며 전공인 사회복지 분야의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독거노인이나 소년소녀가장과 같은 소외계층의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동료 의원들로부터 탁월한 소통능력을 인정받아  제9대 고양시의회 국민의힘 부대표로 선임되기도 했다. 

장예선 의원은 “앞으로도 기회가 되는대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일들을 찾아내고, 그분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국립암센터]
[사진제공=국립암센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