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교육과정 참여자도 모집, 15일 신청 마감

[사진 = 중부대]
[사진 = 중부대]

[고양신문] 중부대학교가 9일 창의캠퍼스(고양)에서 ‘2022년 고양시 5060신중년대학 상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 하성용 원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4월 시작된 고양시 5060신중년대학은 공통과정인 ‘신중년 마인드 셋업 워크샵’과 특화과정 중 ‘e-세상 디자이너’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하성용 원장은 “5060세대가 새로운 인생 목표를 설정하면서 희망의 꿈을 설계하고 성취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중부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을 위해 필요한 일을 먼저 찾아 나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5060신중년대학 하반기 교육과정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만 50세에서 만 65세 미만의 고양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이달 15일까지 참여신청을 받는다. 교육과정은 공통과정(기본소양)+특화과정(택1)이며, 특화과정에는 ▲중부대학교 e-세상 디자이너 과정 ▲항공대 사이언스 커뮤니케이터(과학지도자) ▲농협대학교 두도시 삶 지원과정(귀농·귀촌), 조경 가드닝 과정 ▲동국대학교 드론 및 방송영상 편집 전문가 양성과정, 슬기로운 신중년 인문학 과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