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 수강생 모집, 9월 8일까지 선착순 마감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 장면 [사진 = 중부대]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 장면 [사진 = 중부대]

[고양신문]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하성용)이 ‘2022년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클라우드 컴퓨팅 교육 부문)’ 하반기 무료 수강생을 9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본 교육과정은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미취업 고양시민(주민등록지 기준)을 대상으로 교육비 전액 무료(고양시 지원)로 운영된다.

일자리학교는 취·창업을 위한 소양교육, AWS(Amazon Web Services)교육, 파이썬, 인공지능, 네트워크, 정보보안 등으로 이루어진 과정으로, 10월 26일까지 대면과 온라인 강의를 병행해 총 181시간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강의에서는 시나리오 기반 학습 및 실습 랩을 통해 엔트리 레벨 클라우드 역할에 필요한 기술력을 습득하기 위한 기본 컴퓨팅 및 AWS의 핵심 서비스 등을 학습한다. 이와 관련한 세부적인 수업내용은 기본 컴퓨팅 및 AWS 기본 및 핵심 서비스, 정보보안, 파이썬,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고, 기타 취·창업과 관련한 소양교육으로 자기소개서 쓰기의 이해와 실습, 모의 면접의 이해와 실습, 개인의 스트레스 관리와 효율적 학습을 위한 뇌파검사 및 코칭 등 다양한 강의를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의 최고 전문가인 동준상 강사를 비롯한 전·현직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에 참여하는 수강생 전원에게는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자격증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은 물론 수강 시 필요한 노트북도 교육 기간 중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자가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 클라우드 컨설팅 회사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고양맞춤형 일자리학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031-8075-1048)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