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5일, 중등부 6일, 고등부 7일 선착순 온라인 접수

올해로 개최 10주년 맞은 
항공우주분야 진로 전문 캠프
초·중·고 과정별 캠프로 구분 
조종·관제·드론·로켓 실습·체험

모의 관제 실습.
모의 관제 실습.

[고양신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항공우주분야의 미래를 개척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해로 10년째 개최되는 이 캠프는 조종사·관제사·SW드론 전문가 등 항공우주분야의 유망직업을 두루 체험해볼 수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진학·진로 교육 캠프다.

드론 체험.
드론 체험.

체험 활동 중심인 초등부 캠프는 초등학교 5~6학년 대상으로 2박 3일 동안 △3D 모형항공기 제작 △드론체험 △로켓제작 등을 체험하고 항공우주분야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중등부 과정은 3박 4일 동안 △비행시뮬레이션 △스마트 드론 제작 및 비행 경진대회 △관제실습 등의 체험에 항공우주분야 진로에 대한 강의가 더해진다.

고등부 과정인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조종·관제·SW드론 분야에 대한 강의와 실습 중심의 캠프로 4박 5일 동안 조종, 관제, SW드론 등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제공돼 항공우주분야를 대표하는 직업군을 체험해본다. 특히 캠프 마지막 날에는 대한항공에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실시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운항훈련센터 등을 견학해 일반 학생들이 체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본 과정 수료 후 한국항공대에 입학한 학생에게는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해준다.

비행시물레이터교육.
비행시물레이터교육.

신청날짜는 과정별로 다르다. 초등부는 5일(월) 오후 6시, 중등부는 6일(화) 오후 6시, 고등부 과정은 7일 오후 6시에 항공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캠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캠프 사무국(02-300-0359, 035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