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농촌.예절 체험학습장
고양시 7개 초등학교 지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진춘)이 다양한 형태와 방법의 학습경험 제공을 위해 농촌체험학습장 62개소, 예절체험학습장 35개소, 주제체험학습장 14개소와 전통문화체험학습장 6개소 등 모두 117개소를 테마 체험학습장으로 지정했다.
고양시에서는 주제체험학습장으로 행주초교와 벽제초교가, 농촌체험학습장으로 덕은초교와 삼송초교가, 그리고 예절체험학습장으로 가좌초교, 원당초교, 흥도초교 등 모두 7개소가 지정됐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된 이번 체험학습장에는 1년간 주제체험학습장에 1천만원, 기타 체험학습장에는 각각 8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5월부터 주제체험학습을 진행할 행주초교 담당교사는 “행주산성 부근에 위치한 행주초교는 ‘행주의 얼’을 살리는 주제체험학습을 제공할 예정으로 행주산성 탐방 및 활쏘기, 행주치마 입고 돌 나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또 주위 자연환경이 좋은 벽제초교는 자연생태학습이 이뤄진다. 담당교사는 “뒷산이 너무 좋고 또 주위에 공릉천이 있어 학생들에게 숲체험 등 다양한 자연학습을 장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농촌체험학습장과 예절체험학습장은 해당 학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주제체험학습장과 전통문화체험학습장은 경기도내 초?중?고교 학생은 물론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활용할 수 있다. 체험학습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가족, 동아리는 체험학습 웹지원센터(http://www. kerinet.re.kr/experi/home/index.jsp)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 신청을 하거나 해당 학교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