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 장수하세요”

고양시 전역에서 경로잔치 ‘푸짐한 상’

2010-05-21     고양신문

▲ 대화동부녀협의회가 주최한 어르신 경로잔치 행사에는 지역의 6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어버이날을 전후해 고양시 전역에서는 부녀회와 새마을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단체가 주관한 경로잔치가 열렸다. 푸짐한 음식과 준비한 선물을 나누며 초청을 받은 어르신들은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었다.

백석1동 부녀회에서는 11일과 12일 양일 16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일제히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경로잔치는 백석1동 부녀회에서 주최하고 고양시,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에서 후원하여 마련된 자리였다. 안훤자 부녀회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 등을 먹으며 흥겨운 시간들을 보낼 수 있어 너무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발산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경자)는 새마을운동본부 고양시지회 강당에서 어르신 5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정발산동 어르신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번 경로잔치는 정발산동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선물과 음식을 정성껏 마련하여 이루어졌으며,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치러지는 만큼 뒷풀이 공연을 생략하는 등 다소 검소하게 치러졌다.

최경자 정발산동부녀회장은 “후세들에게 잊혀져 가는 ‘효’의 정신을 일깨우고자 정성을 다하여 준비하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대화동 주민센터에서는 13일 대화동부녀협의회(회장 김규희)가 주최한 ‘제38회 대화동 어르신 경로잔치’행사가 열렸다. 대화동 삼호가든에서 지역의 600여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3시간동안 점심식사와 여흥을 제공하였다. 이 자리에는 김영선 국회의원, 박성복 일산서구청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지역의 인사들과 각 직능단체회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만복과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주엽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제호)는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강사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스승의 날을 맞아 자치센터에서 강좌를 운영하는 강사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인근 음식점에서 오찬을 겸한 자리로 마련했다.

이제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이 교류하고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누구나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시설물을 아끼고 프로그램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