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누리 새마을금고 화정지점 이웃사랑 외
<우리동네>
고양누리 새마을금고 화정지점 이웃사랑
고양누리 새마을금고 화정지점(이사장 김상철)에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자는 슬로건을 내세워 2일 동 주민에게 봄처럼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고양누리 새마을금고 화정지점는 쌀(20㎏ 20포)과 라면(20Box)을 저소득 20가구에 전달했다. 김상철 이사장은 “오늘 전달한 물품이 많지는 않지만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많은 분들이 격려의 손길을 보내길 바라며, 우리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흥도동 새봄맞이 마을 대청소
흥도동 주민센터는 2일 흥도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각 직능단체 회원과 공무원, 제2667부대 장병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릉천변의 무단투기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날 행사는 4월 29일부터 개최되는 16회 한국고양꽃전시회의 성공을 기원하고 새봄맞이 환경정비 차원에서 실시되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능단체 회원들은 창릉천변 곳곳을 누비며 장병들과 함께 생활쓰레기 등 2000ℓ를 수거했다.
남윤영 주민자치위원(55세)은 “내가 태어나고 자란 이 고장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참석해준 제2667부대 장병과 단체회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엽2동 자원봉사자 공개 모집
주엽2동 주민센터는 지역의 직능단체위원으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공개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민센터에서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동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앞장서서 활동하게 되며 우수한 지역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공개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관리를 지원할 주민자치위원 12명, 청소년의 선도와 건전한 생활지도를 위한 청소년지도위원 6명, 동민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지원할 체육회원 10명, 각종 구호활동과 사회봉사활동을 펼칠 적십자봉사회원 10명(여성)이다.
자원봉사자 선발은 각 직능별로 신청에 의하며 오는 3월말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엽2동 주민센터(8075-7853)로 문의하면 된다.
화정1동 자치위 취약지역 환경정비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주)는 주민자치위원과 중고등학생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관내 취약지역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달 26일 실시된 이번 환경정비 봉사활동은 덕양구청을 시작으로 화중로와 단독주택단지 등 주민통행이 많은 지역을 위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불법 광고물 등 약 1톤을 수거하였으며,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은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지역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매월 한차례씩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중산동 공원쓰레기 말끔히 청소
중산동 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새봄을 맞아 중산마을 주요 도로변과 소개울공원, 안곡습지공원 일대에서 겨우내 공원 주변에 쌓인 쓰레기를 말끔히 청소하는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중산동 주민들은 지난 겨울철 폭설 시에도 3회에 걸쳐 200여명이 제설작업에 참여하는 등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안동선 위원장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환경대청소의 날’로 지정해 주요 도로변과 공원, 고봉산 등산로 등에 대한 생활환경 개선에 주민자치위원이 적극 앞장서 쾌적한 중산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