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초 꽃우물 다목적체육관 개관

2011-08-31     고양신문

덕양구 화정초등학교(교장 김복헌) 다목적체육관(꽃우물) 개관식이 26일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한 초등학교장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사물놀이와 피아노 3중주, 재즈댄스 등의 공연으로 시작하여 현판제막식과 테이프 커팅, 송포호미걸이 공연 그리고 국민의례와 경과보고, 교가제창 등으로 감동적인 축제의 장이 되었다.

화정초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교육과학기술부 특별교부금 10억여 원, 고양시 보조금 4억여 원, 국민체육진흥기금 6억원 등 모두 20억여 원이 소요된 연면적 949.68㎡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이다.
김복헌 화정초등학교장은 “학교의 숙원 사업인 체육관 개관을 계기로 아이들이 비가 와도 마음 놓고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무엇보다도 기쁘다”고 말하면서 그간의 체육관 건립을 위하여 도와준 학부모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성 시장은 “학교 다닐 때 추억은 초등학교 다닐 때의 추억이 가장 소중하게 오래 남는다”며, “아이들이 공동체 생활을 통하여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정초등학교는 1991년 11월1일 개교되어 51학급 16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이번 다목적체육관 개관을 계기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