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실용교육으로 풍년 기원
2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송포농협 가좌지점서 교육
2012-01-18 박영선 기자
고양 농민들을 대상으로 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사진>이 농업기술센터(소장 권지선) 대회의실에서 지난 10일 시작됐다. 교육 첫날인 이날 양평 친환경 인증센터 장우진 강사의 친환경 인증 방법 및 신청요령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소재식 환경농업팀장이 고양시 친환경 사업설명회 및 농약 안정성 분석 관련 교육을 진행했고, 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농자재 사용방법에 대해 이종문 연구사의 설명이 이어졌으며, 친환경 토양관리법에 대해 양희경 연구사가 강의를 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의 소재식 팀장, 이종문 연구사, 양희경 연구사의 열정적인 강의는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길을 열어 질문과 답변을 끊임없이 이어지게 했다.
이날 교육으로 센터 대회의실을 가득 메운 70여명 중 한 명인 블루베리 농업인 김영선씨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 되면 농업현장에서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번 교육은 품목별 기술교육과 강소농 육성을 위한 전문경영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12일에는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엽채류 재배기술에 관한 교육이 이어졌고, 17일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농기계 안전사용 요령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18일에는 친환경 인증교육, 19일에는 화해 병해충 종합방제 교육이 계획돼 있다. 20일에는 송포농협 가좌지점 강당에서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 등의 교육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