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행신2동 통장협 ‘희망의 교복’ 전달식
행신2동 주민센터는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과 학교생활에서 모범을 보인 올해 중학교 입학 예정자 4명에게 15일 ‘희망의 교복’(동·하복 한 벌씩)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교복전달식은 학생 및 학부모, 행신2동장,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 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한갑 통장협의회장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정진하여 앞으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적십자사 송산봉사회 모금 캠페인
대한적십자사 송산봉사회(회장 박경선)는 송산동 적십자 회비 모금 홍보 캠페인을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산동 주민센터 사거리 및 가좌사거리에서 펼쳤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경기둔화 등의 여파로 납부율이 다소 저조하자 송산동 주민센터와 송산봉사회원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박경선 송산봉사회장은 “적십자 회비는 취약계층 구호와 조손가정 돌보기, 독거노인 결연활동 등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에 등불이기 때문에 적십자 회비 납부에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탄현동 적십자봉사회 모임
탄현동 적십자봉사회(회장 노찬우)는 16일 올해 추진할 사업계획에 대해서 논의했다. 탄현동 적십자봉사회는 적십자 회비 모금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청소년 자원봉사 길라잡이 체험학교 참여, 고양사랑나눔 걷기축제 참석, 다문화결연활동 등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노찬우 회장은 “사랑과 봉사의 인도주의 적십자 활동을 지원하고, 재난을 당하거나 생활이 어려운 우리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속 있게 추진하고, 회원들에게도 다양한 봉사활동과 교육을 병행하겠다”고 전했다.
백석1동 어려운 이에게 ‘밝은 빛’
백석1동 주민센터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무료안경 제작행사가 실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찬들교회(담임목사 전영민) 주관, 큰빛안경선교회(대표 박종월) 후원으로 오는 4월 2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실시되며, 연령에 관계없이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안경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 중 신청하는 분들이 그 대상이 된다. 행사를 후원하는 박종월씨는 ‘1004 안경버스’의 저자로 1991년부터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소외계층 시력검사와 안경을 맞춰주고 있다.
주교동 청소년지도위 졸업식장 선도
주교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상호)는 17일 주교동 원당초등학교 졸업식을 방문해 지역 내 우범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선도활동에 나섰다. 이날 선도 활동은 주교동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원 12명뿐만 아니라 주교동자율방범대, 어머니자율방범대, 원당지구대, 주교동 주민센터 공무원 등이 다함께 참여했다. 이상호 주교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청소년들의 탈선 유혹이 많아지는 졸업시즌인 만큼 청소년 선도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 선정위
장항2동 주민센터는 17일 임기가 만료된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선정위원회는 김기주 주민자치위원장 등 5명의 선정위원이 참석해 주민자치사업 참여도, 자치프로그램 제안 등 관심도, 자치활동 전문성, 인품, 태도 등 4개 항목에 대한 주관적 평가가 이루어졌다. 재위촉 대상자였던 노순정 위원은 높은 점수로 주민자치위원으로 재선정됐다. 지난 2년간 봉사활동 시간이 2000시간을 상회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출석율이 97%에 이르는 등 모범적인 주민자치위원 활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포동 바르게살기 마을청소
송포동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이길자)는 20일 송포동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동 주민센터 직원, 마을 주민들 등 30여명이 참여해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길자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시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국제적 축제인 만큼 주민들이 높은 주인의식과 시민정신을 가지고, 축제행사에 많은 도움과 봉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했다.
백석1동 토요 문화스쿨 인기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승현)는 올해 주5일 수업제 전면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여가 프로그램 수요급증에 대비해 ‘토요 문화 SCHOOL’을 시범 운영한다. 4월 2일 개강예정인 ‘토요 문화 SCHOOL’의 접수기간은 3월 26일부터 30일까지이다.
개설 강좌는 클레이아트, 공동체 놀이교실, 한지공예 등 초등학생 대상과 주부를 대상으로 한 영어독서 동아리 모임이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백석1동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town/ew5)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