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송이 장미와 풍차를 배경으로 찍는 인증샷!
이번 꽃박람회에서 눈여겨볼 5가지 전시
3년을 기다려온 ‘2억 송이 꽃들의 합창’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주제로 4월 26일부터 5월 13일까지 18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열린다.
2012고양국제꽃박람회 주제전시관 ‘에코 올림피아드관’은 런던 올림픽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 하는 우리나라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꽃 조경과 워터스크린, 입체 영상 등 특수효과가 어우러지는 환상의 공간을 연출하게 된다. ‘코리아 스페셜관’은 플로리스트들이 품격 높은 꽃 예술을 선보이는 화훼 장식관, 꽃 예술 작품 전시회와 진귀한 동서양 난을 만날 수 있는 희귀란 전시관, 남북한의 나비를 비교 전시하는 생태탐구전시관 등에서 특별하게 전시되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게 꾸며진다.
입구에서 ‘꽃으로 여는 행복’을 시작으로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 방문을 환영하는 ‘고양 플라워 타워’, 성화 형상을 한 13m 높이의 꽃박람회 주제 꽃 조형물인 ‘월드 플라워 타워’와 헐크, 킹콩 등 유명 영화 캐릭터를 토피어리로 만나는 ‘캐릭터 가든’. 오륜기와 올림픽 경기를 꽃으로 연출하는 ‘컨티넨탈 올림픽 가든’, 벽면녹화를 응용한 친환경 주택을 선보이는 ‘에코 플라워 디자인 가든’, 우리 민족의 통일을 염원하는 ‘한민족 꽃 평화정원’ 등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전시가 이어진다.
특히, 특수 난방시설을 가동하여 꽃박람회 개막에 맞춰 꽃망울을 터트리는 장미향 가득한 ‘밀회의 정원’과 네덜란드에서 직접 공수해 온 80만본의 튤립, 백합, 히야신스, 무스카리가 화려하게 펼치는 ‘꽃의 꿈 정원’은 2012고양국제꽃박람회장을 눈부시게 장식할 것이다.
꽃 축제의 분위기를 더해 줄 꽃 문화 행사와 문화 예술 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꽃으로 장식한 옷으로 패션쇼를 하는 꽃박람회 최고 인기 프로그램 ‘바디 플라워 쇼’, 국내외 우수 플로리스트의 화훼 장식 데먼스트레이션, IHK컵 플라워디자인 경진대회 등이 열리며, 행사장내 장미, 선인장 무대에서는 재능 있는 지역공연단체를 비롯한 60여 팀이 열정을 쏟는 200회 이상의 신나는 공연이 이어진다. 이번 박람회에서 눈여겨 볼만한 대표적인 전시 5가지를 추려 소개한다.
1. 장미향에 취해 보는 ‘밀회의 정원’
사랑을 고백할 때 항상 함께 하는 꽃의 여왕 장미가 예년보다 한 달 가까이 일찍 고양 꽃박람회를 위해 찾아온다. 약 1만㎡의 장미정원은 100여종 2만 본의 빨강, 노랑, 흰색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장미로 꾸며진다. 색다른 장미 토피어리가 전시되고 장미꽃 모양의 벤치에서는 사랑을 속삭이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20종의 각양각색 모양의 꽃 호박이 주렁주렁 열린 80m의 호박 터널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걸으면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다.
2. 상상 그 이상의 감동 ‘꽃의 꿈 정원’
최고의 전시를 선보이기 위해 네덜란드에서 직접 공수해 온 80만 본의 튤립, 무스카리, 히야신스, 아마릴리스, 프리틸라리아, 백합 등의 구근이 따뜻한 봄의 호수공원을 화려하게 수 놓는다.
올해 꽃박람회 전체 면적의 1/3을 차지하는 형형색색의 구근 정원! 꽃이 연이어 피어나는 모습을 형상화한 ‘꽃의 꿈 정원’은 마치 플라워 카펫이 깔려있는 동화 속 꽃의 나라에 온 듯 한 느낌을 줄 것이다. 튤립의 나라 네덜란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풍차를 배경으로 꽃박람회 인증샷은 필수!
3. 새로운 도전과 희망 ‘에코 올림피아드관’
2012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주제 ‘세계 꽃 올림피아드’를 7개 섹션으로 구분하여 과거부터 미래까지 다양한 이야기와 전시테마로 연출한다. 대형 범선 ‘유토피아호’의 위대한 출발을 시작으로 고대 올림피아드 신전을 거쳐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올림픽 역사 ‘88 서울 올림픽’의 영광의 순간을 만날 수 있다.
런던 올림픽을 향해 멈추지 않는 도전을 하는 선수들의 열정적인 모습이 연출되며, 세계 꽃 올림피아드가 열리는 고양에서 꽃으로 만든 성화를 밝힌다. 마지막으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새로운 도전을 꿈꾸며 대단원의 여정이 마무리 된다.아름다운 조경 연출과 워터스크린, 홀로그램 영상 등이 조화를 이루어 최고의 전시를 보여준다.
4. 자연과 친해지자! ‘생태탐구전시관’
또 하나의 색다른 전시 ‘생태탐구전시관’에서는 곤충, 나비 등 작은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육상? 비행? 수생곤충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관을 비롯하여 남한과 북한의 자생종 나비를 비교하는 뜻 깊은 전시가 마련된다.
나비와 곤충 표본을 이용하여 예술 작품을 만드는 나비 곤충 갤러리, 곤충 디오라마 전시 등 자연 학습의 장은 특히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것이다. 헤라클레스 장수 풍뎅이 등 초대형 곤충 전시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
5. 고양시 화훼 농가가 주도하는 ‘고양화훼전시관’
고양시 화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화훼 농가가 뭉쳤다.
난, 절화, 관엽의 ‘화려한 비상관’, 선인장 ‘가시의 자태관’, 분재 ‘생명의 고귀관’, 자생화 ‘우리꽃 전시관’으로 이루어진 ‘고양화훼전시관’은 관내 화훼 농가가 재배부터 연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이끈다. 희귀한 동서양란과 난조형물, 장미와 국화로 만든 올림픽 오륜기, 중? 대형 관엽 전시, 선인장으로 만드는 흑룡, 진귀한 분재, 우리 고유의 자생화 등이 전시되어 고양시 화훼의 위상을 드높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