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중 의장 이봉운 부의장
고양시의회 새 운영진 구성
2002-07-02 박대준
제4대 고양시의회 개원식이 열린 지난 2일 의원들은 임시회를 시작하기에 앞서 시의회 의장과 부의장을 뽑기 위한 선거를 했다.
김정무 의원과 권붕원 의원 김현중 의원이 나선 속에서 1차 투표는 김정무 의원 11표, 권붕원 의원 10표, 김현중 의원 10표, 기권 1표로 박빙의 승부를 예고. 규정에 따라 과반수 득표자가 없어 2차 투표를 한 결과 김정무 의원은 그대로 11표인 반면 김현중 의원은 2표가 늘어난 12표, 권붕원 의원은 9표가 나왔다.
2차 투표에서도 과반수 득표가 없어 김현중 의원과 김정무 의원만이 결선투표를 한 결과 김현중 의원은 17표, 김정무 의원은 15표가 나와 2표 차이로 김현중 의원이 제4대 고양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김현중 의원은 당선인사를 통해 동료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4대 고양시의회를 고양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봉사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된 부의장 선출을 위한 1차 투표에서는 이봉운 의원이 21표로 심규현 의원(10표), 이건익 의원(1표)을 여유 있게 따돌리고 당선됐다.
개원식 직후 오후에 계속된 상임위원장 투표에서는 도시건설위의 박종기 의원, 사회산업위의 김유임 의원, 자치행정위의 조문환 의원, 의회운영위의 박순배 의원이 당선됐다.
도시건설위는 초선인 박종기 의원(행신1동2)이 17표를 얻어 재선의 김경태 의원(성사1동)을 누르고 당선. 사회산업위는 김유임 의원(주엽2동·재선)이 21표로 11표에 그친 김범수 의원(백석동·삼선)을 이겼다. 자치행정위는 조문환 의원(고봉동·재선)이 18표를 받아 12표의 양효석 의원(효자동·재선)을 누르고 상임위원장으로 뽑혔다.
<표> 고양시의회 상임위원회 위원 구성 현황
구분 의회운영위 자치행정위 사회산업위 도시건설위
위원수 9명 11명 10명 10명
성명 길종성 권붕원 강영모 강태희
박순배 길종성 김범수 김경태
정윤섭 김태임 김유임 김달수
강영모 나공열 김정무 박복남
김혜련 박순배 김혜련 박윤희
이재황 양효석 박윤수 박종기
강태희 이봉운 배철호 엄기창
엄기창 이영훈 심규현 이건익
최경식 정윤섭 이재황 최경식
조문환 이창원 최성권
하성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