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SNS로 통한다> 전원일기 피디님네 파티 흥겹네
전원일기 피디님네 파티 흥겹네
"A home concert of Korean traditional music.
북한산 자락의 한 민가에서 조촐한 국악연주회가 열렸다. 14일 오후. 집 주인은 TV드라마 '전원일기'와 '임꺽정'으로 이름을 날렸던 김한영 피디. 몇해 전 현역에서 물러난 그는 가끔 지인들을 불러 집 뜰에서 가정음악회를 베푼다. 이번에는 쌀쌀한 날씨 관계로 거실과 현관을 터서 연주 및 관람장으로 개방했다. 레퍼토리는 판소리와 가야금 연주 등 순수국악. 40여명의 내방객들은 대부분 방송계 인사나 예술인들이었다. 뜰에서 낙엽을 태우며 '신 3합(막걸리-신김치-돼지고기)'으로 1차 위밍 업을 끝낸 이들은 집안으로 들어가 여섯명의 젊은여성 국악인들이 펼치는 우리의 전통 가락에 또 한번 취했다. '한번 더'가 수 없이 터져 '이제 그만' 통사정이 나오기까지 연주자와 관람객이 한몸이 되어 뿜는 열기는 만추의 지축동 냉지 한 자락을 뜨겁게 달구었다.“
국제적인 방랑객 임준수 고양신문 전 고문님이 귀국하셨다. 북한산 자락 예술인마을에 사는 김한영 피디님의 파티에 초대되어 즐거운 시간을 페이스북에 올려주셨다.
----------
“이 책들 다 읽으실거에요?”
“올 겨울에 내공을 쌓기 위해 선택한 책입니다. 동서고금 그리고 나 자신의 삶과의 소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을 골랐습니다. 어떤 책은 무겁고 어떤 책은 재미있을 것 같고.. 도서정가제가 시행된다고 해서 서둘러 구매했는데 종전과 다른 것이 없네요. 어휴 책 값이 장난이 아니네요.”
경기도청 한배수 평생교육국장님이 올 겨울 읽을 책을 공유. 우와. 이 책들 정말 다 읽으실건가요?
----------
시흥에 고양마을 사람들 떴다
“주민과 소통하는시정, 소중한 마을공동체 생성.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만나는 마을을 디자인 합니다. 끝없는 연구와 학습에 길이 있다. 이 학교라는 트렌드가 다가온다.”
이현노, 김승현, 송기섭, 한평석님께서 14, 15일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린 마을만들기 전국네트워크 모임에 다녀오셨네요. 송기섭 고양마을사랑공동체간사님께서 소식 올려주셨습니다.
----------
배추다듬는 저 분은 누구?
“흥도동에서 배추른 썰고 갓을 다듬고, 대파와 쪽파를 다듬고 자르고, 양념 속을 만들고. 김치달인 될 것 같습니다.”
정치인들이 김장 달인이 되는 계절. 새정치연합 박준 덕양갑 위원장님이 김장하는 사진 올려주셨네요.
----------
주엽2동 의상봉 단합산행
“‘죽지않기 위해 암반을 오를 수 밖에 없었다’는 모 여직원의 우스갯소리를 남긴 주엽2동 직원단합산행(의상봉 코스)을 지난 15일 토요일 북한산에서 가졌습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전 직원이 참석한 이번 단합대회에서는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주며, 그동안 쌓였던 업무 피로를 해소하고 화합을 다지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힘들 때마다 서로의 힘이 되어주는 주엽2동이 되길 바라며.“
주엽2동 직원들이 단합대회를 다녀왔답니다. 일산서구청 페북지기님이 재미있게 소식 전해주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