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스쿨 일산교육원 제1기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SNS로 비즈니스 모델 찾아
SNS로 비즈니스 모델 찾아
다음달부터 2기 강좌 시작
지난달 25일 애니골 라벤하임에서 7주간 실시됐던 ‘소셜비즈니스 활용법 기초강좌’가 많은 교육생들의 참여 속에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배움과 응용, 그리고 사업융성과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시작된 소셜스쿨 일산교육원 제1기 교육생들 중에는 30대부터 7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의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수료생 정연주씨는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한 새로운 관계 형성 방법과 기술적인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새로운 영역에 대한 배움의 열기가 더 커졌다”고 말했다. 1기 수료생들은 앞으로 매월 개최되는 월례소셜강좌에 참여할 자격을 갖게 되며, 10강으로 보완된 제2기 강좌에 청강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장소와 다양한 편의를 제공했던 라벤하임 대표 김규중 원장은 “배움을 통해 형성된 만남이 더욱 소중하다”며 “수료했을 지라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배움을 높여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나호성 원장은 “소셜미디어로 지역비즈니스 모델을 실리적이고 창조적으로 만들어내는 일”이라며 “협동조합 ‘사람과 사람’이 소상공인협동조합으로 변모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3월 25일 오후 7시 제2차 월례소셜포럼을 일산동구청 다목적회의실(2층)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4월 1일(수) 오후 6시 30분 일산동구청 다목적회의실(2층)에서 제2기 ‘소셜비즈니스 활용법 기초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이윤섭 010-3283-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