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기업·경제인연합회 이상헌 <코스모전기 대표> 제2대 회장 취임
고양시경제 활성화 전략위 설립 제안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이하 연합회)의 제4회 정기총회와 제1·2대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8일 오후 2시30분 엠블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최봉순 제2부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120 여 개 회원사가 참석했다.
총회 1부에서는 연합회의 주요 안건 의결과 사업성과보고, 단기·중장기 발전 계획을 공유했다. 이어 2·3부에서는 제1·2대 연합회 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우수기업과 모범사원 표창식이 진행됐다. 아울러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고양시 초·중·고의 아동·청소년 2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김우택 ㈜움트리 대표는 1000만원을 고양시에 기부했고, 이상헌 ㈜코스모전기 대표는 500만원을 한국경진학교에 기부했다. 정영석 ㈜아이스픽 대표와 전윤구 ㈜에스알커머스 대표는 각각 1000여만원 상당의 휴대전화 케이스를 현물 기증했다. 김정호 삼흥산업㈜ 대표는 600만원 상당의 기타 20점을 기증했고, ㈜관악도서유통은 도서 2000권을 한국경진학교에 현물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사단법인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회장직을 수행한 김우택 회장은 이임사에서 “재임 동안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며 결실을 맺어 보람과 긍지를 느꼈다”며 “연합회의 회장직을 수행한 시간이 값진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차기 회장에게 회원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제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상헌 ㈜코스모전기 대표는 취임사에서 “저성장 시대에대응하기 위해 ‘고양시경제 활성화 전략위원회(가칭)’를 설립할 것”을 제안했다. 이 신임회장은 “이는 민관이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성장의 지역 기반을 강화해 궁극적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위원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회원사들은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연합회를 좀 더 이해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자리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