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노인복지관 추석&노인의 날 맞이 비대면 행사열어
‘대화의 가치, 우리 같이-대화가왕’ 성황리에 마쳐
“언택트 시대에 마을이 함께 즐기고 축하할 수 있어 기쁩니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이 추석과 제24회 노인의 날을 맞이해 지난달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대화의 가치, 우리 같이’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중심의 노인복지관으로 전환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 자랑 ‘대화가왕’을 진행했다. 예선 심사를 통해 그 중 10팀이 선정되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했다. 대화가왕은 심사위원 점수와 지역주민들의 유튜브 댓글 참여를 통한 투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할아버지와 손녀팀, 우수상 고진영·한승필팀, 인기상 청춘열차·양경자팀, 참가상 완판팀 외 4팀이 수상했다.
지역주민의 투표가 진행된 유튜브 댓글에는 ‘정말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주셨네요~ 아이부터 어르신 까지 즐기며 노래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가 좋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좋은 취지의 행사가 참 정겹고 좋네요’ 라는 지역주민들의 목소리가 담겼다.
이 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들에게 명절 선물·특식과 함께 코로나 예방키트를 전달하며 코로나19로 가족과 교류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말벗과 안부확인도 진행했다.
최윤정 관장은 “이번 대화의 가치, 우리 같이- 대화가왕은 1,2,3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영상 시청과 투표로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절과 노인의 날의 마을축제로 진행이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복지관은 마을과 함께 하는 지역의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