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2동, 주민자치위원 7명 위촉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동참할 위원 4명 추가 모집 중

2020-10-26     한진수 기자

덕양구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득모)가 지난 14일(수) 10월 정례회의에서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주민자치위원 7명을 위촉하고 부위원장, 간사, 감사 등 임원을 선출했다. 3분기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 모집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회의, 주민교육 등 대외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전과 다르게 주민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많은 지원자 중 주민자치활동에 적극적 참여 의지를 보인 7명이 최종 위원으로 선정됐다.
이날 강득모 성사2동장은 재위촉 1명을 포함한 7명의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했으며, 임원에는 부위원장 연정희, 간사 최원준, 감사 김근임 위원이 각각 선출·지명됐다. 선출된 임원진과 더불어 3개 분과위원회에서는 신규위촉 위원을 배치하는 등 주민자치 기능 수행을 위한 조직을 재정비했다.
박진수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따라 지역의 발전 속도는 달라질 수 있다.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주민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에 신규로 위촉된 주민자치위원과 현 위원들.

한편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편의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지역 문화행사, 지역사회진흥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 4명을 공개 모집한다.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편의와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기능을 강화해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지역문화행사, 지역사회진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25명의 위원이 위촉돼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은 임기 만료 위원을 포함한 4명이 모집 대상이며, 성사2동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소재하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공개모집 기간은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모집기간 중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11월 중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강득모 성사2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역량에 따라 주민의 행복지수도 달라질 수 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해 주실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지원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사2동 행정복지센터(031-8075-5724)로 문의하면 된다.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올해 있었던 사랑의 나눔농장가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