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진로 페스티벌 개최 

11월 7일, 오전 10시부터 비대면으로 진행 

2020-11-05     한진수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이 11월 7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2020 비대면 고양미래인재 꿈돌이 융합, 진로 페스티벌’(이하 고양꿈돌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교육지원청은 매년 ‘고양꿈돌이 페스티벌’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유튜브 생방송과 줌(ZOOM)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평소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과학체험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 계발을 위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되는 과학마술 따라잡기와 샌드아트 문화공연,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형 인재’ 특강과 사전 참가 신청자들이 참여하는 27개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은 누구나 ‘꿈돌이’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사전 참가 신청자를 위한 체험프로그램별 줌(ZOOM) 링크주소는 소속 학교 담당교사 또는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승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꿈꾸는 고양 과학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비대면 고양꿈돌이 페스티벌이 코로나19의 영향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활활 타오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꿈돌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적 생각과 도전정신은 급변하는 우리 사회의 큰 경쟁력이 될 것이다. 어린이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고양시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고양시가 고양교육지원청과 함께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