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체험형 관광상품, 온라인으로 만난다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체험키트 구성
30개 사업체 참여, 60개 상품 소개
온라인 체험장 ‘플레이고양’ 통해 제공
[고양신문]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고양시관관컨벤션협의회(회장 오준환)가 고양시 체험형 관광상품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체험키트 상품을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온라인 체험키트에는 고양시 30여 개의 체험형관광사업체가 운영하는 60여 개 이상의 상품이 담겨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황을 겪고 있는 고양시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협의회 관계자는 “새롭게 구성한 체험형 관광상품 온라인 체험키트는 고양시관광온라인체험공간인 ‘플레이고양( www.playgoyang.com)’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양시의 관광지와 연계한 체험장 홍보 영상 및 체험키트 제작방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체험장별 부대 매출 발생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는 체험형 관광상품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고양시 체험형관광 플랫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협의회 관계자는 “고양시관광 발전협의체, 지역주민 공동채, 관광취약계층, 고양시 초등학교에 체험형 키트를 배포하고 모티터링후 수정·보완하고자 파일럿 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오준환 회장은 “체험단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고양시의 소중한 관광자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