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새마을회 회장단 취임식 가져

신임 회장단 5명 구성해 고양시새마을회 원년의 마음으로 단체와 지역, 신뢰 위해 노력

2021-04-27     한진수 기자

열한 번째 새마을의날 기념 고양시새마을회 회장단 취임식이 4월 23일(금) 일산동구 정발산동 고양시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창규 고양시새마을회장을 비롯해 정택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양현숙 새마을부녀회장, 김영숙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회장, 양정숙 고양시청소년활동지원단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김창규 고양시새마을회 회장 등 정택준·양현숙·김영숙 회장과 양정숙 단장 등 5개 단체장이 취임을 했다.

식전 행사는 김창규 고양시새마을회장의 아들이자 영국왕립음악원 석사인 김진탁 비올라·바이올리니스트의 공연을 시작으로 5명의 회장단 취임 약력 보고와 새마을윤리강령 낭독이 있었다. 이어 떡케이크 커팅식과 임원소개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동평가 시상과 인준서 전달이 이어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시·도의원 정당 협의회장, 농협·중앙회, 고양시새마을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취임식을 축하했다. 

식전 공연으로 김진탁 비올라·바이올리니스트의 공연이 펼쳐졌다.

김창규 고양시새마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오늘 참석해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고양시 새마을회를 오늘 취임하신 회장단 여러분들과 화합하고 소통해 내실있는 신뢰의 단체로 운영되도록 하겠다. 또한 여러 단체별 회원분들과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만나고 의견을 수렴해 모범단체이자 존중과 배려의 단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 오늘을 계기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고양시새마을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 번 고양시새마을회에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 평가 시상에서 대상은 새마을지도자 화정2동협의회와 일산1동 새마을부녀회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와 우수 장려상에는 12개 동이 각각 수상을 했다. 

고양시새마을회 회원의 등에 새겨진 새마을 로고. 이날은 더 듬직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