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귀한 선물 “국수 드시고 무병장수 하세요”
한국동서발전 일산발전본부, 국수세트 전달
흰돌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소외계층 지원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 지속할 것”
[고양신문] 일산동구 백석동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동서발전(주)일산발전본부는 어버이날을 앞둔 7일 지역사회 복지기관인 고양시 흰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심재경)을 찾아 발전소주변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00만원 상당의 국수세트를 어버이날 선물로 전달했다. 또한 전달식에 이어 일산발전본부 직원들이 2인 1조의 봉사조를 구성해 준비된 선물꾸러미를 300여 세대에 직접 배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일산발전본부 관계자는 “예로부터 국수는 무병장수를 상징하는 음식”이라며 “어버이 은혜에 대한 감사와 공경, 그리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함께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거리두기를 위해 직접 얼굴을 볼 수는 없었지만,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배달봉사에 참여함으로써 나눔경영이라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이번 나눔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이 늘어나고 실질적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울러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선물은 모두 지역 소상공인을 통해 구매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한편 일산발전본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혈액수급난 극복을 위해 5월 중 사랑의 헌혈릴레이 행사를 시행해 생명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
일산발전본부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