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김장김치로 입맛이 돌아왔어요”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마트 풍산점, 김치나눔 저소득 가정 150가구에 300봉지 전달

2021-06-17     한진수 기자
이마트 풍산점이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여름 김장을 전달했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성필)은 2021년 6월 16일(수) 여름 김장 행사 일환으로 이마트 풍산점(점장 박장대)에서 4백만 원을 후원받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150세대에 김치 5kg(150봉지), 열무김치 900g(150봉지)을 전달했다. 
박상대 이마트 풍산점장은 “지역 사회 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여름 김장을 후원하게 됐다. 저소득 가정에 전달된 김치 지원을 통해 식비에 대한 부담이 조금이나마 덜어졌으면 좋겠고, 힘든 시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김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더 살기가 어려워진 시기에 이렇게 도움을 주니 정말 고맙다. 이제는 김치도 해먹을 수 없어, 그냥 냉장고에 있는 대로 챙겨 먹었다. 오늘 이렇게 맛있는 김치를 지원해주니 떨어졌던 입맛이 다시 돌아오는 것 같다.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주민과 기업의 손길을 전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며, 나아가 더불어 사는 이웃 사랑의 분위기가 지역 전체에 확산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마트 풍산점과 일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지역나눔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