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평의 식물원 카페 ‘포레스트 아웃팅스’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2021-06-23     김윤석 기자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포레스트 아웃팅스 전경

[고양신문] 지난해 4월 일산 식사동 오거리에 문을 연 ‘포레스트 아웃팅스’는 남다른 규모와 인테리어로 오픈 이전부터 주목을 받은 곳이다. 요즘 인기를 끄는 문화와 휴식을 컨셉트로 한 공간으로 일찌감치 SNS의 핫플레이스로 공유된 것. 600평 규모의 이곳 실내에 들어서면 마치 수목원에 온 듯 파릇파릇한 나무와 식물이 반긴다. 자연채광이 쏟아져 들어오는 높은 천장은 유럽 옛 건축물을 떠오르게 하고, 1층 분수대에서 퍼지는 물소리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오래 오래 머물고 싶어지는, 그런 곳이다.

먹을거리도 풍부하다.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노르웨이 생연어와 신선한 아보카도가 잘 어울리는 연어콥샐러드, 고소한 루꼴라 위에 케이준 쉬림프, 올리브, 리코타치즈가 맛의 풍미를 더하는 루꼴라 피자 등 이곳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와 마실거리를 시즌별로 새로 개발해 선보인다.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굽는 베이커리도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메뉴다.

 

최근 1주년을 맞아 지역에 통큰 기부도 한 현은정 대표는 “시민들의 관심과 도움이 있었기에 어려운 시기에도 포레스트 아웃팅스가 잘 자리잡을 수 있었다”라며 “그대로 머물지 않고 하루하루 발전해가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현은정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514-26
문의 070-4154-8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