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2004-06-02 최재준
덕양구 흥도동은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주관으로 매주 목요일 차량과 휴대용 방역기를 이용 마을을 순회하며 골목길마다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흥도동은 지난달 실시한 고철수집·판매 대금과 회원들의 성금을 모아 방역차량을 구입하고, 원당농협에서 방역기 1대를 기증받아 방역활동을 전개했다.
흥도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장석봉)은 창릉천변과 소하천 등 우심지역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방역활동을 추진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이 되도록 생활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양시GIS 워크샵 개최
고양시는 28일 시청 의회영상회의실에서 2004년 고양시 GIS구축사업과 관련하여 정보통신과, 건설과 등 최종사용자를 대상으로 국내 GIS전문가를 초청해 워크샵 특강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향후 전자정부와 디지털 고양시를 위한 GIS활용과 지방자치단체의 GIS와 새로운 흐름이란 2개의 주제를 가지고 우세균(한국건설기술연구원)박사의 특강이 있었다.
우박사는 특강을 통해 향후 3년간이 전자정부와 경쟁력 있는 디지털 고양시를 건설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임을 특히 강조하면서 GIS구축이 완성되면 체계적인 도시기반 시설물관리를 통해 재해 및 재난예방은 물론 정보공유와 통합화를 통한 업무 효율증대와 함께 다가올 미래의 신도시로의 변모될 아름다운 주제가 있는 디지털 고양시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불법광고물 정비에 NGO,시민들 가세
최근 덕양구에서는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불법광고물이 난립함에 따라 도시환경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정비에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단체, 학생과 일반 주민까지 가세했다.<사진>
고양시환경운동연합은 로데오거리, 화정동 상가연합회원 및 화사모 자원봉사 중·고생 등 100여명이 함께 화정동 보행자 전용도로등 중심지정화에 나서고 있다.
또한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은 야간에 덕양구 주요 도로변에 설치되어 있는 폰팅 등의 청소년유해광고물과 교통흐름에 지장을 초래하는 현수막 등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했다.
'동별 불법광고물정비단'이 구성돼 19개동이 매월 1회 이상 뒷골목 정비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