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절이고 사랑을 담아 마음을 나눠요’
덕양노인종합복지관, 160세대에 김장김치 전달
2021-11-15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이 9일 ‘2021 행복을 절이고, 사랑을 담고, 마음을 나누는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진행되는 복지관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는 지역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최석규 고양시 복지여성국장과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ROTC봉사단, 세이브존 화정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화정1·2동·성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총 56명이 김장김치 나누기 봉사에 참여했고, 저소득 어르신과 독거어르신 가구 160세대에 김장 1600kg(세대당10kg)와 소들녘에서 후원해준 소뼈해장국 1600개를 함께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몸은 다소 힘들었지만, 우리 이웃을 돕는다는 뿌듯함으로 봉사에 참여했다”고 입을 모았다.
김정훈 관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추운 겨울 온정이 담긴 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어르신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외된 어르신을 발굴·지원해 사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