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사)한국빗물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를 친환경생태도시로 만드는 길에 협력키로

2022-01-03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가 29일 고양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사)한국빗물협회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 하성용 처장, 박은영 정원문화산업학과 학과장과 한국빗물협회 최경영 회장 김신 부회장, 박성수 사무국장, 채일권 이사뿐 아니라 조영원 일도엔지니어링 대표도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적자원의 활용에 관한 지원 및 협조 ▲산학간 연구개발 사업 및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 ▲해당 관련 분야 전문 인력 교류 및 양성 협력 ▲현장실습, 인턴십, 캡스톤디자인 등 교육 프로그램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성용 중부대 대외협력처장은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는 4차 산업에 대응 가능한 창의캠퍼스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이 과정에 한국빗물협회 관련 연구개발과 연계된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면 양 기관 모두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최경영 한국빗물협회장도 “한국빗물협회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독일 등 해외에서도 각종 특허를 이미 받아놨고, 협회가 가지고 있는 좋은 기술들을 지역 내 관련 기관과 공유하면서 동반 성장하고 있다”면서 “협회와 중부대학교가 협업을 통해 더욱 기술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고양시를 친환경생태도시로 만드는 길에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한국빗물협회는 지속가능한 물순환 시스템, 친환경적인 폐플라스틱 처리기법 특허, 생태복원 관련 기술 및 특허, 3D 입체결합 블록을 통한 자연재해 예방 기술, 통합관리를 통한 스마트 그린도시 시스템 등의 기술과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