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 어버이날 행사 열어 

2022-05-05     한진수 기자
고봉동커뮤니티센터에서 있었던 어버이날 행사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관장 김재욱)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5월 4일(수) 커뮤니티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지역 어르신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고봉동 소재 초등학교(성석초·벽제초·고양자유학교) 150여 명의 학생들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카네이션을 만들어 고봉동커뮤니티센터에 전달했다.

어르신에게 꽃을 달아드리고 있는 한 학생

행사 당일에는 고양자유학교 학생 38명이 참석해 노래 공연과 함께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어르신들에게 달아드리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고봉동커뮤니티센터에서는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작은 고기와 떡, 등산모자 등이 들어간 기념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 외에도 홀로 지내시는 고봉동 내 취약계층 어르신의 고독감 해소를 위해 학생들이 만든 카네이션과 편지와 떡을 전달했다. 

조명휘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는 지역학교 학생

김재욱 고봉동커뮤니티센터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였고, 그 의미가 컸다”라며 소감을 전했고, 고봉동 김성구 고봉동장은 “어버이날 행사로 학생들과 지역 내 어르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 주민들이 화합하고 서로를 돕는 마을공동체로 거듭나는 고봉동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어르신들을 위한 흥겨운 노래가락도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