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양쌀로 든든건강 챙기세요

NH농협 고양시지부, 고양쌀 소비촉진 위해 농업인·농가·소비자 위한 일석삼조 행사 가져 

2022-07-26     한진수 기자

NH농협 고양시지부(지부장 오영석)가 지난 7월 25일(월) 최근 쌀값 하락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지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쌀 소비촉진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쌀 소비감소로 인한 쌀 재고량 증가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 쌀 재배 농가를 돕고 고양시민의 쌀 소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영석 NH농협 고양시지부장(왼쪽)이 고양썰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에 함께하고 있다.

한편,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는 내년에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관련해 고양시민과 지자체 대상으로 고양 쌀을 포함한 지역 농·축산물·화훼 중심으로 답례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홍보를 하고 있다. 또한, 고양쌀 5kg 250포를 마련해 지역 내 농협은행 7개 지점과 함께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오영석 고양시지부장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 쌀 소비촉진을 위해, 고객사은품으로 고양 쌀을 활용하는 등 농협 임직원이 함께 쌀 소비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양시 농업인과 농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고양 쌀 소비확대를 위해 고양특례 시민들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