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동, 사랑의 김장 나눔했어요
주민자치회·고양시새마을협의회 주관해 각 직능단체 참여, 이웃에게 김치 전달
2022-11-21 한진수 기자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석구)가 지난 11월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김장을 담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을 진행했다. 백석1동 주민자치회와 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에는 통장협의회와 방위협의회, 시민안전지킴이, 어머니자율방범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백석1동 직능단체 회원들과 지역구 한준호 국회의원의 배우자, 김필례 전 고양을 당협위원장, 김미경 시의원, 정민경 시의원, 방경돈 일산동구청장이 참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데 마음을 더했다.
또한, 고양시새마을회와 한국동서발전(주) 일산발전본부의 재료 후원과 백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사업비 지원으로 많은 이웃에게 온정을 베풀 수 있었다.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가구 등 200가구에 전달되어 따뜻한 나눔이 이루어졌다.
이번 나눔을 주관한 이석구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김장을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더불어 살아가는 백석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철희 백석1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가 지역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