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1동, 사랑담은 케이크 만들어

다문화 가족과 친밀감 형성해 후앙·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협약도

2022-12-09     한진수 기자

일산동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석구)가 12월 8일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사랑담은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사랑담은 케이크 만들기’는 지난 5월 주식회사 후앙과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 가족지원 사업 관련 업무 협약식을 가진 후 두 번째로 진행한 행사다. 고양시 주민자치회 중 유일하게 다문화 관련 분과가 있는 백석1동 주민자치회의 교육다문화분과(분과장 신윤희)의 주관으로 이루어졌다.

백석1동 주민자치회가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사랑담은 케이크 만들기’를 했다.

후앙에서 후원해 준 케이크 만들기 키트로 진행된 행사는 지역 시의원과 주민자치회 위원, 다문화 가족 10가족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이석구 주민자치회장은 “연말을 맞이해 다문화 가족과 함께한 이번 행사로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하고 이웃 간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철희 백석1동장은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이번 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이 지역사회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