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우리찾기' 참여자 모집합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 ADHD 아동 위해 운영 심리·정서적 어려움 있는 아동 대상 지원 예정
2023-02-20 한진수 기자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찬영)이 2월 20일(월)부터 28일(화)까지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아동의 학교와 지역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사업 '숨은우리찾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ADHD를 포함한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이며, 총 6명을 모집한다. 사업 기간은 3월부터 11월(8월 방학)까지이며 매주 수·목요일 오후 4시에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 농구 교실, 부모 집단 상담 등 아동과 부모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ADHD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 지지망을 구축하기 위해 고양시 내 초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4개교를 선정해 학교별 '찾아가는 사회성 향상 교실' 5회기를 진행하고, ADHD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 양육에 도움을 주기 위한 'ADHD 인식 확산 특강'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아름다운가게의 지원으로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으로 진행되며, 2023년 한 해 동안 다양한 ADHD 아동을 발굴하고 아동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함께 성장하며 살아가는 존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는 일산종합사회복지관 희망복지팀 최희철 사회복지사(031-975-3322)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