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립만세 그날을 아십니까” 

고양시새마을회 104주년 3.1절 캠페인 진행

2023-02-28     한진수 기자
사)고양시새마을회 “대한독립만세! 그날을 아십니까”가 일산역전시관에서 진행됐다.

사)고양시새마을회(회장 김창규)가 주최하고 경기북부 보훈지청에서 후원한 “대한독립만세! 그날을 아십니까” 3.1절 캠페인이 2월 28일, 3.1만세운동의 역사가 숨 쉬는 일산역전시관에서 고양시청소년과 고양시민 봉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3.1절의 의미와 우리지역의 만세운동 소개 △고양시의 독립운동 역사지 옛 일산역 소개, △태극기 관련 체험 태극기아트(태극기 타일액자 만들기 태극기바람개비 만들기), △일산역사전시관 주변 거리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 등이 있었다.

캠페인에서 태극기 아트를 하고 있는 청소년 참가자들.

참석자들은 일산역 주변을 행진하며 30여 명의 참여자와 봉사자들이 체험활동으로 제작한 태극기 바람개비를 지역주민에게 나누며, 3.1만세운동을 소개하고 더불어 거리정화활동을 하며, 3.1만세 운동의 역사가 깃든 일산역 주변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가꾸는 데 일조했다.
y-smu새마을청소년활동지원단 양정숙 단장은 “104주년을 맞이한 3.1절을 기념하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참여한 모든 분이 3.1만세운동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옛 선조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이어받아 올바른 역사의식을 정립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104주년을 맞은 3.1절을 기념해 행사에 참여한 고양시민들에게 가정용 태극기를 전달해 3.1절 태극기 달기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태극기 바람개비를 주민에게 나누며,  일산역 주변을 쾌적한 환경으로 가꾸는 데 일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