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학부모네트워크 E2Y,
고입전형·진로진학 설명회 개최해

고등학교 입학전형, 대입제도 등 내실 있는 강의 진행으로 큰 호응

2023-05-23     한진수 기자

고양시 학부모들로 구성된 봉사단체가 대학 입시의 중요한 길목인 고등학교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한 입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주목된다. 고양학부모네트워크 E2Y(대표 천민웅·Environment Education Youth)가 지난 5월 19일(금) 일산서구 덕이동 하이파크시티 2단지 이벤트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중3 고교선택&학습법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진로 지도 경험이 풍부한 정욱기 경기도·고양시 진로진학 리더교사(現 고양국제고등학교 진로·진학부장)를 초청해 고등학교와 대학 입학전형에 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했다.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고교·대학 진학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등학교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기준과 학생부종합전형의 변화, 생활기록부 분석, 일산서구 고등학교별 특징과 프로그램, 내신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사전 접수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의 세부적인 궁금증까지 해소해 많은 도움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앞서 E2Y는 학부모 70명 대상 선착순으로 설명회 사전 접수를 했으며, 학부모 등 희망자가 많아 조기 마감된 바 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각 학교 입학전형과 학사과정, 학습방법, 나아가 대입제도 등 고입·대입과 관련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했다. 이번 설명회가 중학생 자녀의 진로·진학 관련, 어떠한 고등학교를 선택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은지 E2Y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진학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교육과 입시정보 부족 해소를 위해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E2Y는 고양시 학부모들로 구성된 교육 봉사단체로 교육·환경위원회 회원 150여 명으로 구성, 올해 2월 22일 출범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초중고 교육전문가를 초빙하는 등 다양한 설명회와 간담회를 개최, 학부모들에게 정확하고 유익한 교육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2Y는 오는 6월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고교학점제 및 학습법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