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
어린이·노인 영양제 기증해
구충제 1,200명분도 함께 지원
2023-05-31 한진수 기자
고양시약사회(회장 김계성, 부회장 정정선·임중식·부소영)가 5월 26일(금) 저소득층 아동들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영양제·구충제 지원 전달식을 시청 열린 시장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고양시 약사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구충제 1,200명분과 어르신용 영양제 1,100명분을 준비해 어르신과 아동들에게 건강을 전달했다.
김계성 회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약사회는 지난 오랫동안 시민들에게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마약류 오남용에 대응해 매년 지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을 했으면 좋겠다는 제안과 함께 지역화폐 약국 전면 사용과 공공심야약국 홍보 확대 등을 담은 건의서를 제출했다”라고 말했다.
정정선 부회장은 “소외계층 아동과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영양제와 구충제 지원 사업을 지난해 이어 추진하게 됐다. 시민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함께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약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고양시 아동들과 어르신들이 건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약사회와 고양시가 시민건강을 위해 협업을 했으면 좋겠다. 마약류 오남용의 심각성을 공감하며 시에서도 관련 내용을 검토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