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기문화예술교육주간
11월 2~5일 열린다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서 댄스·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청소년 위한 강력 퍼포먼스 예열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당신을 찾고 있다"
[고양신문] 경기문화재단은 2023 경기문화예술교육주간을 맞아 11월 2일(목)부터 5일(일)까지 나흘간 고양꽃전시관에서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당신을 찾고 있다>를 연다. 슬로건 <당신이 찾고 있는 것이 당신을 찾고 있다>는 더 많은 사람과 만나고자 하는 경기문화예술교육의 소망과 인간답게 살기 위한 자아 탐구의 중요성, 문화예술의 절대적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2일에는 개막 퍼포먼스와 함께 축제 기간 상시 진행되는 전시와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이 시작되며, 워크숍과 교육프로그램, 특강 등 경기문화예술교육의 과거-현재-미래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다. 당일 오후 5시에는 세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개막공연 <일상댄스 프로젝트 1편 : 소파>를 즐길 수 있다.
3일에는 노는 기획 여덟 팀과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소개하는 피칭과 다양한 공연예술 장르를 배우는 워크숍이 진행되며, 4일과 5일에는 뮤지컬과 악기연주, 합창, 가면 퍼레이드 등 경기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된다. 정오에는 현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분야의 전문가와 소규모의 원데이 워크숍이 열린다.
4일 저녁에는 경기청소년들의 공연과 함께 가수 경서와 댄스팀 저스트절크, 뮤지컬배우 리사, 비바팬텀 듀오가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열려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5일에는 경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K-POP 랜덤플레이 댄스도 열린다.
이 밖에도 일반시민과 행정 관계자, 예술교육 활동가뿐 아니라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전시, 포럼, 교육프로그램, 공연 등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워크숍, 교육프로그램, 랜덤플레이 댄스 신청 등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ggarte.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