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1동,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사진 촬영

예성한복, 뷰티헤어 등 재능기부

2023-11-20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일산동구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회장 박찬도)의 재능기부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31명에 ‘효사랑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진행했다.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이 재능기부로  65세 이상 어르신에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을 진행했다.

‘효사랑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촬영’은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에 담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시작한 사업이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고 사진관까지 직접 방문하기에 제약이 많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시작한 활동이다.

이날 촬영에서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차량으로 어르신들을 촬영 장소로 모셨으며, 촬영 보조부터 귀가서비스까지 지원했다.

특히 정발산역 인근 예성한복(대표 엄숙희)과 장항1동 백신마을 소재 뷰티헤어(정현화 대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의 물품과 재능기부로 어르신들의 머리를 단장하고 메이크업과 한복을 무상으로 대여해 더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의 생애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게 돼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다양한 사회적 자원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행복한 장항1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사진은 편집 후 액자에 담아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