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제24기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17만 고양시 청소년의 목소리 담은 정책 제안할 것”

2024-04-12     권구영 기자
[사진 제공 =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고양신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6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제24기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15명의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위해 마련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조례’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24기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5명이 위촉되었으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대신해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가 참석해 축사와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24기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년간 고양특례시 청소년을 대표해 △정책 모니터링 △참정권 이벤트 △정책 공청회 △토크콘서트 △정책제안서 제출 등 청소년 정책참여기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황소현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17만 고양특례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제안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꾸준한 관심과 모니터링을 통해 고양특례시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재단 최회재 대표이사는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3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경기도 우수사례 선발 등 활발한 활동과 성과가 있었고 올해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며 “제24기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이 원하는 정책이 다양하게 제안·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