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열무축제 즐기러
4월 28일 백석동에 오세요
백석 12블럭 상인회 주최 지역농산물 음식, 무료 시식 음식문화특화거리 홍보
[고양신문] 일산동구 백석동 백석12블럭 상인회(회장 김덕겸)가 주최하는 일산열무축제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백석동 방기공원(일산동구 백석동 1206)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우리지역농산물로 만든 일산열무비빔밥과 열무국수 등의 무료시식이 오전 9시 20분부터 있을 예정이다.
이날 백석12블럭 상인회는 회원들이 음식문화특화거리의 홍보에 적극 참여해 직접 음식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대접하며, 고양의 우수한 농산물 브랜드도 알릴 준비를 하고 있다.
김덕겸 백석12블럭 상인회장은 “우리 상인회가 음식문화특화거리를 알리고 우리지역의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축제를 기획했다. 음식축제를 통해 음식문화거리가 잘 알려지고 건강을 주제로 한 음식문화특화거리가 알려지는 데 큰 역할을 하면 좋겠다. 이번 음식축제로 지역 농민과 상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그들의 생산활동을 지원해 농업과 식품 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마을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축제에 함께 해주신 고양시와 상인회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축제를 계기로 지역상권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날 오셔서 고양의 농산물 브랜드도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석12블럭 상인회는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으로 만든 지역 음식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지역의 농산물을 경험하고 구매하도록 독려해 농산물의 수요증대와 판매촉진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고양특례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지역농협이 물품을 지원해 지역농산물의 우수성과 브랜드를 알리고 그에 따른 소비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