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꼼이와 물 여행 즐거웠어요

수자원조사기술원,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펼쳐

2024-05-03     유정순 기자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이 마련한 어린이날 행사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남겼다.

[고양신문]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이하 기술원)은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와 어린이날 행사를 3일 흰돌복지관 3층 다목적홀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것과 더불어 다양한 위험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익히도록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물 관련 교육 영상(수꼼이와 물 여행-홍수와 가뭄의 이해)을 시청하고 어린이들의 안전 교육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하면서 수자원의 중요성을 알아봤다. 특히 기술원의 K-MOTORS 미니카 동호회와 함께 미니카를 조립하는 등 아이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물했다. 

어린이날 선물로 학용품 등을 선물 받은 아이들은 “작년에 이어 수꼼이 캐릭터를 또 만나서 너무 반가워요”, “어린이날 선물을 받아서 너무 행복해요”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푸른우리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매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줘 감사하다"라며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복진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기획경영본부장은 “이번 어린이날에 아이들에게 기쁜 추억을 선물하여 보람을 느낀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기술원은 고양시 어린이들을 위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VR체험을 하는 아이들.
미니카대회를 즐기는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