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이벤트에 1만 명 고양시 찾았다
24일부터 26일까지 원마운트에서 성황리에 열려
2024-05-31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장)가 후원한‘마인크래프트 15주년 기념 이벤트’가 24일부터 26일까지 원마운트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 주최 측에 따르면 3일간의 행사 기간에 1만 명이 넘는 참가자가 고양시를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 모인 참가자들은 블록 쌓기, 종이비행기 날리기, OX 퀴즈, 드로잉존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에 참가하며 마인크래프트를 만끽했다.
이벤트광장 중앙에는 후원사 레고코리아가 레고로 만든 디오라마를 전시하며 게임 속 세계를 현실에서 만나는 기회를 제공했다. 후원사인 한국레노버는 무대 위에 게임 플레이 존을 구성해 참가자들에게 레노버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도록 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25일 개막 행사를 찾아 환영 인사를 전했고, 이후 22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잠뜰이 등장해 잠뜰크루 멤버인 수현, 각별과 함께 마인크래프트 팬들과 만났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지난 8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차례 회의를 하며 행사 운영과 안전관리 방안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해왔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리는 MICE 산업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도시가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MICE 행사를 고양시로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