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농업네트워크 “도시농업전문가에 도전하세요”

<도시농업전문가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11월까지 89시간 이론 및 실습 교육 수료 후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 가능

2024-07-26     유경종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에서 도시농업 확산을 위해 활동해온 고양시도시농업네트워크(이하 고도넷)가 ‘2024 도시농업전문가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8월 2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하면 총 89시간의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전문가가 되기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을 두루 배울 수 있다.

고도넷은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명시된 정식 도시농업전문인력 양성기관이기 때문에, 전문가과정을 80시간 이상 수료하고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 자격증 9종 중 1종 이상을 소지한 경우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도시농업전문가는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농사기술 지도 텃밭조성 및 운영 도시농업 프로그램 기획운영 공동체 텃밭 운영과 지원 등을 수행하는 도시농업 전문 활동가다. 

고도넷 관계자는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텃밭설계의 원리와 작부체계, 토양과 종자, 텃밭 재배 실습은 물론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 실습텃밭을 제공해 여러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도민으로 텃밭 1년 이상 경력자, 도시농부학교 과정 수료자, 도시농업 과정 40시간 이상 수료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고도넷 카페(https://cafe.naver.com/godonet/8028)에서 확인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8월 24일까지 농업교육포털(https://agriedu.net/)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10-2925-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