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연다

고양예선전 7월 15일~8월 30일 접수 독후감 학생·일반부, 편지글(학생·일반 통합) 3개 부문

2024-08-08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새마을문고고양시지부(회장 김영숙)가 지식과 문화의 나눔, 기본이 바로 서는 독서문화운동 실천을 위해 ‘대통령기 제44회 국민독서경진대회 고양예선’을 진행한다. 

8월 30일까지 접수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독서문화공동체 운동을 전개해 가정과 지역사회에 독서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역 내 주민등록을 둔 시민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독후감 학생부 / 독후감 일반부 / 편지글, 3개 분야로 독후감은 지속발전과 환경보호 관련 주제 선정을 권장하고 편지글은 자유롭게 주제 선정이 가능하다. 

심사는 △독후감 학생부 / 독후감 일반부 / 편지글의 각 3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할 예정이며 각 부문 3명, 총 9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관계자는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는 이번 대회 수상작을 경기도새마을문고로 출품하고, 경기도새마을문고 수상작은 새마을문고중앙회로 응모되어 전국에서 고양시를 대표해 이름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독서문화운동 실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모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새마을회 홈페이지(http://gysaemaul.or.kr/) 내 공고를 참고하거나 접수처(031-906-531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