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중부대학교, 디지털 교재 제작
‘JB지역사랑프로젝트’와 연계해 어르신 위한 스마트폰 활용법 수록
2024-08-16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지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송미령)이 지난 5월부터 ‘중부대학교 JB지역사랑프로젝트’와 연계해 디지털교육 ‘톡톡톡(스마트tok! 키오스크tok! 우리tok!)’(이하 ‘톡톡톡’) 중급교재를 제작했다.
중부대학교 교양수업인 ‘JB지역사랑프로젝트’의 하나로 중부대학교 학생 6명과 함께 논의한 끝에 스마트폰 중급 교육 교재를 만드는 것으로 결정한 것. 이번 교육 교재는 톡톡톡 교육에 참여했던 어르신들의 의견에 따라 제작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교육 교재에는 유튜브, 카카오톡 심화 등의 내용을 수록해 어르신들이 이전보다 더 스마트폰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내용을 기재했다.
톡톡톡 교육 중급교재를 제작한 대학생 봉사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요즘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을 위해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하는 교재를 만든 것은 보람 있는 작업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송미령 관장은 “톡톡톡 중급교재 제작은 대학생 봉사자들이 지역 어르신들의 의견에 따라 제작해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이 교재를 활용해 어르신들이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에 제작된 톡톡톡 교육 중급교재는 ‘톡톡톡 중급 교실’이 개설되는 하반기에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