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킨텍스 줌바팀,
원마운트 줌바페스티벌서 열정 공연

여름 내내 연습 통한 실력 맘껏 뽐내  

2024-09-12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포레나킨텍스아파트 커뮤니티센터 줌바팀(이하 포레나 줌바팀)은 지난 7일 오후 7시 일산 원마운트에서 열린 제15회 일산 원마운트 줌바페스티벌에 참여해 지난 여름 갈고닦은 줌바 피트니스 댄스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 15명의 팀원이 참가해 늦여름 밤을 흥겹게 물들였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많은 참가자와 가족이 참여해 응원을 보내고 환호했다.

포레나줌바팀은 주소영 강사의 지도로 무더운 여름에도 30℃가 넘는 더위 속에서 꾸준히 연습을 이어왔으며, 이번 축제에서 그 실력을 유감없이 뽐내며 현장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포레나줌바팀은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어우러져 수업을 진행하며, 페스티벌에도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회원들은 메이크업과 헤어, 홍보 등 자신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팀을 위해 발휘해 전문적이고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였다. 

포레나 줌바팀은 여름내내 노력한 열정을 무대에서 유감없이 발휘했다.

주소영 강사는 “생각보다 많은 시민이 모였고, 호응이 좋아서 매우 놀랐다. 회원들이 대기 중에 긴장을 많이 했지만, 서로 격려하면서 즐겁게 공연을 마칠 수 있었다. 연습과 행사 참여에 응원과 지지를 함께 해준 커뮤니티센터에도 고마움을 전한다. 코로나19 시기로 인해 침체된 지역 공동체의 축제와 공연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에는 많은 팀이 참여해 그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포레나 줌바팀원들은 나이와 경력에 관계없이 협동심을 발휘하며 끈끈한 단합을 보여주고 있으며, 회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솔선수범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의 노력과 결실을 이번 무대에서 선보이며 참가자들과 지역 사회에 건강하고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플래카드로 포레나 킨텍스를 응원하는 관계자들. 팀원들의 열정이 무대를 압도했다.

줌바는 전신을 사용하는 심장 강화 유산소 운동으로, 높은 칼로리 소모량을 자랑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줌바 운동은 최대 10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