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중부대, 지속가능 발전 확산위한 업무협약 체결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이행과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교육 위한 협약

2024-10-05     이옥석 기자
(왼쪽부터)나도은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전미옥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사진제공=김경영]

[고양신문]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나도은)는 4일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 고양시 지속가능 발전 교육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과 청년을 위한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실천 과제 발굴 및 홍보 △고양시 지속가능발전 실천 관련 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고양시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교류협력 및 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고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나도은 상임회장, 류제경 경제위원장, 유광석 협력위원장, 이정환 위원, 김윤미 위원, 윤여정 위원, 김경영 사무국장, 중부대학교에서는 전미옥 대외협력처장과 홍상우 객원교수가 참여했다.

[사진제공=김경영]

나도은 상임회장은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이 이슈인 상황에서 이렇게 협약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유광석 협력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확산하고 인재 양성을 위한 공모전 등을 기획해 대학 안에서 SDGs를 확산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중부대 전미옥 대외협력처장은 “중부대는 지난 학기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UN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방안을 고민해왔으며, 이번 고양시지속발전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