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라오스 의료진 초청 ‘이종욱 펠로우십’ 입교식 개최

5개월간 병리과·응급의학과·간호 등 한국 보건의료 전수

2024-10-09     권구영 기자
일산백병원이 8일 이종욱 펠로우십 연수교육 입교식을 시작으로 5개월간 라오스 의료진에게 한국 의료를 전수한다. [사진제공 = 일산백병원]

[고양신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라오스 의료진을 초청해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2024~26년도)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8일 병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이성순 원장과 박준석 기획실장(응급의학과 교수), 김한성 병리과 교수, 임성미 응급의학과 교수, 전옥분 간호 부장, 류향진 간호 차장, 김훈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응급의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는 라오스 의료진 3명(의사 2명, 간호사 1명)이 참여한다. 

일산백병원은 2024년 10월부터 2025년 2월까지 5개월간 병리과와 응급의학과, 간호 분야 전문 강의와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국 의료시스템과 보건의료 체계, 임상피드백 원리, 임상 질 관리 등 한국 의료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성순 원장은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의료진들의 전문성을 함양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연수생들의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추진하는 글로벌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프로그램이다. 2007년부터 2023년까지 30개국 1351명의 보건의료인력에 교육훈련을 제공, 글로벌 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및 보건의료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